기호특수문자 입력 ⑧ 로마 숫자

기호특수문자 입력 ⑧ 로마 숫자

문제


imgCaption0
해설

해설

규칙만 이해하면 골드5치고는 쉽게풀 수 있는 구현 문제입니다. 많은 요건 검사 외에는 풀 수 있는 방법이 떠오르지 않아 코드가 조금 더럽다. 다음 4개의 규칙만 지킨다면 쉽게풀 수 있어요. 1. 큰 숫자를 왼쪽에 작은 숫자를 오른쪽 쓰며, 그 값은 모든 숫자의 값을 더한 값이 됩니다.

0의 모양의 기원

0의 모양의 기원은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3가지 정도의 기원만 소개하면, 고집 1. 만물의 근원인 태양의 모양을 그림 고집 2. 순환하는 모양을 그림 고집 3. 화폐의 단위인 조개의 모양을 그림 기원전 2세기 경 불교에서 쓰이는 빌공 한자를 써서 지금의 0을 대신했다고 알려져있으며, 3,4세기 경에는 점을 찍어서 나타내고, 7세기에 들어 0이 등장했습니다.

0을 최초로 문서로 남긴 인물

0을 최초로 문서로 남긴 인물은 브라마 굽타(558 – 660) (인도 수학자)입니다. 628년 자신의 저서 ”우주의 창조”에서 0을 처음으로 언급했는데 0은 같은 두 수를 뺄셈 하면 얻어지는 수라고 정의했다. 즉, 같은 수를 뺸다는 것은 아무것도 남지 않은 상황을 말합니다. 또한 브라마 굽 타는 어떤 수에 0을 더하거나 어떤 수에 0을 빼도 숫자는 변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0의 전파

레오나르도 피보나치(1170~1250(추정)) (이탈리아 수학자)는 자신의 저서인 ”산반서”에서 인도 숫자를 사용한 산출 기술을 소개하였습니다. 그 후 0을 포함한 저희들이 사용하는 10개의 숫자는 그 후 유럽으로 전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0 하나만 최소한 10배가 되기 때문에 위조가 쉽다는 이유로 1300년까지 유럽에서 정식으로 사용하지 못했다. 그 이후 너무나 편리했기 때문에 무역상인들 사이에서 공공연한 사용이 되었고, 결국 유럽 및 전 세계적으로 통용이 되었습니다.

5.6.2 로마 숫자 1~12

많은 폰트에서 지원되는 Ⅰ은 다음과 같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항상 묻는 질문

해설

규칙만 이해하면 골드5치고는 쉽게풀 수 있는 구현 문제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의 모양의 기원

0의 모양의 기원은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3가지 정도의 기원만 소개하면, 고집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을 최초로 문서로 남긴

0을 최초로 문서로 남긴 인물은 브라마 굽타(558 660) (인도 수학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