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후포항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울릉도까지 썬플라워 크루즈 (2등실 침실칸 차 선적 후기)

울진 후포항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울릉도까지 썬플라워 크루즈 (2등실 침실칸 차 선적 후기)

홈쇼핑여행 더이상 해피콜 1주일 기다릴 필요 없습니다. 내가 가고싶은 날짜 마감으로 못가는 경우 필요 없습니다. 바로 확정 명확한 내용은 아래 카카오톡으로 부탁드립니다.


imgCaption0
울릉도에서 울진으로 돌아올 때

울릉도에서 울진으로 돌아올 때

울릉도에서 울진으로 돌아오는 크루즈는오후 3시 30분 출발로발권시간 낮 12시 30분오후 3시승선시간 오후 2시 50분오후 3시 10분차량 발권시간 낮 12시 30분오후 2시 30분차량 선적시간 오후 1시오후 2시 30분크루즈 승선을 위해서는 신분증을 무조건적으로 지참해야 한다독도 가는 배 승선 시에도 신분증은 필수 하루전 밤부터 후포항에 정박해 있던에이치해운의 썬플라워크루즈.이렇게 큰 배는 처음이라서 너무 신기했다.

매일 아침 울릉도로 출발했다가울릉도에서 울진으로 되돌아오기를 반복하는 듯.아침 8시 15분 출발이지만차량 선적을 7시 40분까지 완료해야 하고울진까지도 거리가 꽤 돼서우리는 하루전 오후에 미리 떠나서 후포항 바로 앞 모텔에서 1박을 했다. 연휴 시작날이라서 그런지사람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았다.

울릉도 크루즈 매점

후포항에서 배를 사용해 울릉도까지 가는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으로 길다면 긴 시간입니다. 김대호 아나운서는 이 시간 동안 배를 구경하러 다녔는데, 그중 크루즈 선상에서 뜻밖에 공간을 만납니다. 그곳은 울릉도 크루즈 매점이었습니다. 김대호 아나운서가 탄 울릉도 크루즈는 울릉썬플라워크루즈로 배가 워낙 크다. 보니 내부와 선상 바깥쪽갑판에 매점이 있습니다. 방송에 나온 매점은 갑판 쪽바깥쪽 매점으로 부서지는 파도를 보며 생각에 잠기기 딱 좋은 곳입니다.

김대호 아나운서는 이곳에서 부추전과 막걸리, 그리고 도토리묵 포장까지 하며 울릉도까지 가는 시간을 제대로 즐겼습니다. 또한 시간이 모자라다고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썬플라워 크루즈

후포사동 4시간 10분 만에 주파 타 선박 대비 2시간 20분 운항시간 앞당겨

2020년 6월 건조된 울릉 썬플라워 크루즈는 길이 143m, 폭 22m에 최대 탑승정원 628명에 달하는 대형 크루즈여객선으로, 해당 노선 최초로 200대까지 차량을 수송할 있습니다. 최신 항법 장치를 비롯해 각종 첨단 안전 운항 장비들이 다수 탑재된 최신식 기종으로 손꼽히며, 타 선사 선박의 경우 운행시간이 6시간 30분 이상 걸리는 데 반해 울릉 썬플라워 크루즈는 높은 선체와 무게를 지녔음에도 최대 시속 39㎞(21노트)로 울진과 울릉을 4시간 10분 만에 주파할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선박 스펙을 기반으로, 쾌속감은 물론 34m 파고에도 출항이 가능해 뱃멀미에 대한 걱정 없이 원만한 여행을 즐길 있습니다.

후포항 근처 아침끼니 할만한 곳

크루즈 내에도 매점이 있긴 했지만매점은 탑승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크루즈 탑승 전에 아침식사를 하기로 했는데근처에 보이는 식당이 생각보다. 별로 없습니다.농협 건물에 한식 뷔페가 있긴 했지만그건 조금 과한 듯했고 여객선 터미널을 등지고 오른쪽 길 끝에김밥과 라면 등을 파는 식당이 있었어요. 마침 딱 좋은 메뉴였는데부지런한 한국인들이 이미 다. 쓸어가서 재료 소진 우리 숙소 바로 옆이었는데한 명만 발권하러 가고 여기를 먼저 왔어야 했다.

여기 가게 옆으로 GS 편의점도 있어 간단한 아침식사거리를 사서 편의점 앞 벤치에서 간단히 해결했다. 홍게김밥이 6,000원이라 좀 비싼듯하지만울릉도 물가에 비하면 이건 비싼 것도 아닙니다. 비싼 물가에 예열하는 겸 울진의 홍게가 들어간 김밥을 기념 삼아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선택지가 없습니다..

포항 도착

맥주 한 잔 마시고 자고 나니 금세 포항에 도착했습니다. 포항 항구에는 셔틀버스도 있어서, 시내와 KTX역까지 공짜로 이동할 수 있는 점도 정말 좋았습니다. 쾌속선을 타면 서울에서 울릉도까지의 이동 시간이 78시간이지만, 크루즈를 타면 10시간 이상 걸립니다. 개인적으로 이동 시간은 길지만, 흔들림도 없고 샤워실과 침대가 있어서 쾌속선보다는 명확히 편했습니다. 다시 가게 된다고 해도 쾌속선보다는 크루즈를 선택할 거 같습니다.

울릉도는 제가 가본 국내 여행지 중에서 가장 보기 좋은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이라 한 번쯤 가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울릉도 카페 포스팅입니다. 울릉도 맛집 포스팅입니다. 울릉도 대라휴식처 숙박 후기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울릉도에서 울진으로 돌아올

울릉도에서 울진으로 돌아오는 크루즈는오후 3시 30분 출발로발권시간 낮 12시 30분오후 3시승선시간 오후 2시 50분오후 3시 10분차량 발권시간 낮 12시 30분오후 2시 30분차량 선적시간 오후 1시오후 2시 30분크루즈 승선을 위해서는 신분증을 무조건적으로 지참해야 한다독도 가는 배 승선 시에도 신분증은 필수 하루전 밤부터 후포항에 정박해 있던에이치해운의 썬플라워크루즈.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릉도 크루즈 매점

후포항에서 배를 사용해 울릉도까지 가는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으로 길다면 긴 시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썬플라워 크루즈

후포사동 4시간 10분 만에 주파 타 선박 대비 2시간 20분 운항시간 앞당겨 2020년 6월 건조된 울릉 썬플라워 크루즈는 길이 143m, 폭 22m에 최대 탑승정원 628명에 달하는 대형 크루즈여객선으로, 해당 노선 최초로 200대까지 차량을 수송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