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초인줄만 알았던 대단한 민들레효능 토종구별법 차 복용량 염증 주의사항

잡초인줄만 알았던 대단한 민들레효능 토종구별법 차 복용량 염증 주의사항

5월 3일 탄생화는 민들레 꽃말은 행복, 감사함입니다. 봄이 되면 어디서든 볼 수 있는 흔하디 자주보이는 다년생 꽃입니다.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로 4월5월에 노란색으로 꽃이 핍니다. 민들레의 영어이름은 dandelion 프랑스어로는 dent de lion. 직설적인 표현으로는 사자의 이빨이라는 뜻인데 민들레꽃잎은 톱니바퀴모양으로 되어 있어 그런 식으로 이름 지어졌을까 생각해 봅니다. 최근 동안 들이나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민들레는 거의 서양민들레이고 토종민들레는 보기가 드물어요. 두뇌가 명석한 당신은 사물을 볼 때도 너무 이성적으로 보기 때문에 좋은 기회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박영준이 쓴 한국의 전설에 수록된 전설을 인용하면
박영준이 쓴 한국의 전설에 수록된 전설을 인용하면

박영준이 쓴 한국의 전설에 수록된 전설을 인용하면

경상북도 경주에 애틋한 이야기가 전해옵니다. 엣날 산골마을에 칠순이 넘은 할아버지가 홀로 손녀딸을 키우고 있었는데 그 어린이 이름이 민들레였습니다. 그가 열일곱살 꽃봉우리 처럼 피어서 대부분이 탐을 내고 주목을 두고 있을 때 그중 순박한 덕이라는 떠꺼머리총각은 그가 나물을 캐러 들에 나가면 지게 작대기로 지게를 두두리며 주목을 끌려고 노력한 결과 민들레의 사랑을받게 되고 혼인은 않했지만 동거하며 할아버지 모시고 행복하게 살고 있었습니다.

민들레의 부작용
민들레의 부작용

민들레의 부작용

민들레는 쌀쌀한 성질이 있어 몸이 차거나 어려운 인원은 복통, 설사, 위장장애가 올 수 있어요. 옥산산염은 신장에 결석이 생기는 것에 관계가 있었으나 민들레가 옥산산염의 배출을 감소시킬 수 있어 신장에 문제가 있는 인원은 민들레 섭취 시 조심해야 하며 항생제를 복용 중인 사람도 민들레의 성분이 항생제가 흡수되는 것을 방해해 항생제의 효과를 방해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민들레는 간의 해독작용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약 효과를 증폭시키거나 떨어뜨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당뇨약을 처방받아먹는 환자에는 민들레의 혈당조정 효과가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약을 복용 중인 인원은 의사와 상의하여 먹는 게 좋을 것입니다. 또 국화에 알레르기가 있는 인원은 국화과인 민들레에도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민들레차 감미롭게 끓이기
민들레차 감미롭게 끓이기

민들레차 감미롭게 끓이기

1. 농약을 뿌리지 않은 청정지역의 민들레를 선택하십시오. 2. 싱싱한 싹과 꽃을 깨끗이 씻은 후, 민들레 뿌리 20g와 잎을 적당히 넣고 물 1L를 중불로 끓인 뒤 약불로 낮춘후 30분정도 우려서 먹습니다. 3. 잎과 꽃을 말려서 드실수 있는데, 이 경우 오래두고 드실수 있습니다. 4. 말려 드시 경우 좋은 크기규모로 자른 후 프라이팬에 아무것도 두르지 않고 타지 않게 계속 저어주면서 덖어줍니다. 5.덖은 후에는 2일정도 말린 후 다시 덖어줍니다.

이런 과정을 35번 반복합니다.

토종 민들레와 유입된 서양 민들레 구별 하는 방법은?

꽃받침 쪽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토종 민들레는 꽃의 밑동을 감싸고 있는 비늘 모양의 조각 즉 총포가 위로 향해있지만 서양 민들레는 아래로 처져 있습니다. 흰민들레 꽃받침총포이 위로 향하거나 옆으로 향하고 끝부분에 뿔같은 소돌기가 있습니다. 꽃잎이 흰색입니다. 민들레 꽃받침총포이 위로 곧게 서거나 옆으로 향하며 끝부분에 뿔같은 소돌기가 있습니다. 꽃잎이 노란색입니다. 토종 만들레,와 서양민들레. 잎의 상태를 비교해보시면 토종민들레는 잎이 몇가닥 안되는데 거기에 비하여 서양민들레의 잎의 배열이 촘촘하고 많아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산책이 끝날 즈음에 나무 밑에 민들레가 홀씨를 날리고 있어 인상깊게 보였습니다. 민들레의 꽃말은 참 순수하고 아름답습니다. 내사랑 그대에게.나의 주목을 드려요.감사드리는 마음 입니다.

민들레 섭취방법

민들레를 먹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니 마음에 드는 계획을 이용하면 됩니다. 1 잘 씻어서 국이나 나물같이 무쳐 먹는 방법 2 민들레 꽃잎을 말려 차로 복용하는 방법 3 민들레 즙을 만들어 주스로 마시는 방법 4 민들레 뿌리를 말려 가루로 만들어 복용하는 방법 5 민들레를 가공하여 액상 추출물이나 타블렛 등 영양보충제를 활용하는 방법 민들레는 고유의 쓴 맛이 나서 그냥 먹는 경우 먹기에 어렵지만 다른 채소나 고기류 등과의 음식과 같이 먹으면 나쁘지 않습니다.

지천에 널린 민들레의 잎도 아주 오래전부터 자주 먹는 부분입니다.

민들레 홀씨 되어민들레 꽃의 의미와 상징

민들레꽃은 어린 시절 민들레 홀씨가 먼 곳까지 날아가 새로운 세상에 대한 꿈을 갖게 해 주었습니다. 보송보송한 하얀 민들레 홀씨를 후후 불면서 소원을 빌었던 시절이 있었어요. 그때의 민들레 꽃말은 희망, 꿈, 소망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박영준이 쓴 한국의 전설에 수록된 전설을

경상북도 경주에 애틋한 이야기가 전해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들레의 부작용

민들레는 쌀쌀한 성질이 있어 몸이 차거나 어려운 인원은 복통, 설사, 위장장애가 올 수 있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들레차 감미롭게 끓이기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