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플러스 사생활보호필름 부착후기 장단점

갤럭시 s22플러스 사생활보호필름 부착후기 장단점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만큼이나 보고된 건 애플의 강력한 팬덤입니다. 아이돌의 팬덤을 아득하게 넘어서는 애플의 팬덤은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안정되는 매출을 담보해 주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이 직접 물건을 홍보해 주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방어해 주는 등 애플 입장에서는 물품 자체를 넘어서는 자산이자 가장 강력한 경쟁력입니다. 물론 물품 자체가 훌륭한 건 기본 업종을 떠나 어떤 기업이던 이러한 소비자 팬덤은 어떻게든 얻고 싶은 매직파워라고 할 수 있었으나 모토로라, HTC, LG, 소니 등 수많은 글로벌 대기업들이 실패하는 와중에 삼성이 기적처럼 이 팬덤을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물론 애플처럼 12억 명의 엄청난 규모는 아니고 12천만 명 정도지만, 충분히 훌륭한 성과입니다. 그렇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카메라
갤럭시 S22 울트라 카메라

갤럭시 S22 울트라 카메라

1년이 지난 2023년 시점에서도 여전히 너무 좋은 카메라입니다. 밝은 주광에서는 디카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 정도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이전 최근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은 거의 그렇습니다, 어두운 야간에서의 촬영도 좋습니다. 야간사진을 찍을 때 아이폰보다. 약간 더 딜레이 타임이 있긴 하지만 결과물은 갤럭시 S22 울트라가 더 잘 나오는 경우가 약간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동영상도 상당히 훌륭한데 SNS용 짧은 동영상용으로는 부족함이 없고, 자녀나 어버이의 기념촬영에도 여전히 충분합니다.

아이폰도 갤럭시도 플래그십 카메라 기능이 해마다. 약간씩 개선은 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미미한 수준인 것을 보면, 바형 폼팩터로는 상향평준화가 완전한 것으로 보입니다. 야간 동영상은 아이폰이 더 잘 나오지만 둘 다. 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닙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디스플레이
갤럭시 S22 울트라 디스플레이

갤럭시 S22 울트라 디스플레이

최상급 디스플레이 패널을 삼성에서 생산하는 만큼 갤럭시 플래그십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에는 미흡한 점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훌륭합니다. 그중에서도 갤럭시 S22 울트라에는 S22, S22플러스보다. 한 단계 더 좋은 QHD 패널이 탑재되었습니다. 색감, 밝기, 선명도 등 일반인이 보기에도 훌륭한 패널임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최대밝기가 1750 니트에 달해 실외 땡볕 아래서도 시인성이 좋습니다.

다만 이 최대 밝기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직접 설정할 수는 없으며, 직접 설정하는 최대 밝기는 이보다. 낮습니다. 하지만 수동설정 최대 밝기도 상당히 밝기 때문에 밝기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을 일은 거의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성능

23년 2월 공개한 갤럭시 S23 시리즈에 탑재한 스냅드래곤 8 Gen2가 드디어 애플의 APapplication Processor Abionic와 견줘볼 수준의 최상위 성능을 낸다고 중점적으로 마케팅하고 있고 정말로 호평도 자자합니다. 하지만 22년에 출시된 갤럭시 S22 울트라에 탑재된 것은 스냅드래곤 8 Gen1로 동세대 아이폰보다. 한세대 가량 떨어지는 성능으로 아쉬운 평이 많았습니다.

물론 동세대의 아이폰 13 프로A15 bionic와 비교하면 CPU도 GPU도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이는 A15 bionic이 워낙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일 뿐이지 스냅드래곤 8 Gen1이 미흡한 성능인 것은 아닙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SNS, 인터넷, 동영상 등 일상적인 사용은 아주 매끄럽고 고사양 게임도 잘 돌아갑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디자인

갤럭시 S22 울트라의 외관은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S23 울트라와 거의 동일합니다. 후면 카메라가 너무 조금 더 커지고, 미세하게 더 튀어나온 점을 제외하면 색상 외에 겉보기로 두 기기를 구분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는 현재 시측면에서는 삼성이 갤럭시 S22 울트라에 적용한 플로팅 카메라 디자인이 최선이라 판단했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부터 노트가 S시리즈에 편입되었기 때문에, 같은 22 시리즈 중에서도 울트라는 일반, 갤럭시 S22 플러스와는 인상이 상당히 다릅니다.

S22, S22 플러스 후면은 모서리가 둥글고 컨투어컷이라 불리는 후면 카메라섬을 가지고 있지만, 갤럭시 S22 울트라는 직각의 모서리에 카메라 렌즈만 돌출된 형태로, 사실상 다른 라인업의 제품처럼 보입니다.

사생활보호필름 단점

이용해서 본 결과 느낀 단점으로는 지문인식이 잘 안 될 때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일반 액정보호필름을 사용할 때보다. 사생활보호필름을 사용한 이후에 지문 인식이 한 번에 잘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물론 매번 그런 것은 아니고 어쩌다가 발생하곤 합니다. 대신 지문인식 대신 안면인식을 이용하는 경우 아무 영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갤럭시 S22 울트라

1년이 지난 2023년 시점에서도 여전히 너무 좋은 카메라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최상급 디스플레이 패널을 삼성에서 생산하는 만큼 갤럭시 플래그십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에는 미흡한 점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훌륭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 S22 울트라 성능

23년 2월 공개한 갤럭시 S23 시리즈에 탑재한 스냅드래곤 8 Gen2가 드디어 애플의 APapplication Processor Abionic와 견줘볼 수준의 최상위 성능을 낸다고 중점적으로 마케팅하고 있고 정말로 호평도 자자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