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경 사과 층간소음 인정 한남동고급빌라

성시경 사과 층간소음 인정 한남동고급빌라

나혼자산다. 층간소음 연예인 가수 논란 총 정리 지난 12월 16일 한 온라인 사이트 게시판에서 어떠한 네티즌이 쓴 글이 논란의 시작점이 되었는데요 게시물의 제목으로는 옆집 이웃인 유명연예인의 소음문제. 끝까지 가야되겠죠? 라고 시작을 했는데요. 유명 연예인은 나혼자 산다에도 출연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제대로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어질 주택의 품질을 향상한다
지어질 주택의 품질을 향상한다


지어질 주택의 품질을 향상한다

최근 지어진 주택의 경우에도 정부에서 품질관리를 하고는 있지만 사실 건설되는 주택이 공무원들 수보다. 훨씬 많기 때문에 하나하나 관리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아파트를 뜯어봐야 알 수 있는 내용들이기 많기 때문에 제대로 품질 점검을 하고 있는지 전혀 알 방법은 없죠. 그래서 이번 정부에서는 품질 강화는 기본이고, 사후 확인제를 도입해서 성능검사기관을 지정하고 층간소음이 없는지 판단하겠다고 합니다.

저소득층에게 무이자로 소음저감 매트 설치를 지원한다노후된 아파트에 소음저감 매트를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층간소음의 80 정도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설치 비용을 지원하기 위해서 300만 원까지 대출을 해주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13 분위에 해당하는 저소득층에게는 무이자로, 47 분위 중산층의 경우 어린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1 저금리로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층간소음 관리위원회를 의무화한다
층간소음 관리위원회를 의무화한다

층간소음 관리위원회를 의무화한다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 단지에는 의무적으로 층간소음 관리위원회를 설치해야 합니다. 분쟁이 생기면 단지 내에서 자율적으로 이슈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 외 경우 정부에서 층간소음 관련해서 민원처리를 하는 기관들을 통합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가장 많이 활용하는 곳이 환경부의 이웃사이센터이고요. 그다음으로 국토부의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가 있습니다. 분쟁을 조절하는 곳은 또 따로 있는데, 이렇게 연관 부처가 너무 많습니다..

보니까 복잡할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까지 22년 8월 18일 공동주택 층간소음 개선방안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음저감 매트는 아무거나 사용하면 안 되고 시공 경력이 많으면서 방송 출연으로 신뢰를 쌓은 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