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 영화 줄거리, 결말, 사건 맹렬한 추적

실화 영화 줄거리, 결말, 사건 맹렬한 추적

9등급 낙제생이 명문대에 도전한다는 영화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이 영화의 결말은 많은 수험생에게 힘이 될 있습니다. 하스텐의 영화 리뷰 98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감독 도이 노무히로 배우 아리무라 카스미, 이토 아츠시 이 글은 일본영화추천에 가깝습니다. 일본에서 100만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비리갸루 우리가 수험생시절 어디선가 들었던 9등급이 서울대 붙었대라는 소문과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 비리갸루. 이 소설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오로지 두 사람의 관계에만 집중한다
오로지 두 사람의 관계에만 집중한다

오로지 두 사람의 관계에만 집중한다

영화 마더는 실제 사건이 일어나게 된 배경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지 않아요. 아키코는 왜 싱글맘이 되었는지, 전남편은 어떤 사람인지 그리고 어떤 연유로 사건이 일어나게 되었는지 등. 인물들의 배경 그리고 행위의 이유 등이 좀 더 세세하게 등장하면 캐릭터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겠지만, 오로지 아키코와 슈헤이, 두 사람의 관계에만 집중합니다. 그래서, 이 영화는 사건 장면도 보여주지 않아요. 사건 장면은 카메라 밖에서 구성되며 소리만이 들립니다.

이후 슈헤이는 경찰에 잡히게 되요. 그의 변호사는 엄마가 시켰다는 것을 인정하면 형량을 줄일 수 있다고 설득하지만 그는 수차례의 설득에도 거절합니다. 그리고 슈헤이는 말해요. “거짓말이 나쁘다구요? 전 태어난 이후로 모든게, 모든 것이 나빴다구요…” 아키코는 홀로 방에 앉아 있어요. 그녀의 눈빛, 표정에서 무엇도 읽을 수 없습니다.

그러던 중 일본인 파티를 거절한 이유로 심덕은 무대와 주목을 함께 진행하여 잃고 그녀의 재능보다는 사생활에 더 관심이 많은 사람들로 인해 점점 술에 젖는 생활에 빠져든다. 홍난파는 윤심덕을 다시 무대에 복귀시키려 애쓰지만 윤심덕은 재기불능의 경우에 빠지게 됩니다. 김우진도 신극을 이해못하는 사람들로 인해 낙향을 하게 되고 가문을 지킨다는 것에 의미를 잃어가고 결국 옛날의 종가를 등지고 집을 떠난다. 김우진은 자신의 젊음을 정리할 생각을 하고 예전에 윤심덕과 갔던 북해도의 여관으로 간다.

그곳에서 윤심덕을 만나고 서로의 시선속에서 끝까지 와있는 죽음의 그림자를 봅니다. 우진은 마지막 시편과 희곡을 조선의 친구에게 부치고 참혹하고 절망적인 사랑속에서 목숨의 마지막을 다합니다. 윤심덕의 사의 찬미가 그들의 죽음을 에워싼다.

이런 이야기 뻔하지 않아?
이런 이야기 뻔하지 않아?

이런 이야기 뻔하지 않아?

이 영화를 보지 않을뻔했다 제목을 보라.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참 유치하지 않은가? 이 제목과 가벼워 보이는 포스터 때문에 이 작품을 보지 않을뻔 했다. 그리고 낙제생이 명문대에 합격했다는 스토리로 뻔하다면 뻔한 이야기였고 말입니다. 그런데요 기대를 너무 하지 않아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는 감상한지 2년이 지난 지금 까지도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작품입니다. 이런 일본영화가 또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만들어주는, 이른바 기준이 되는 영화로 마음 속에 남았다.

갸루가 뭐야? 우리가 생각하는 일본의 문화중 온몸체를 검게 태닝하고 화장을 너무 진하게 하는 여고생들의 모습이 있을 것 입니다. 이 여자들을 갸루걸이라 부르는데, 말하자면 일본을 대표하는 양아치의 모습 중 하나입니다.

흔한데 흔하지 않은 영화
흔한데 흔하지 않은 영화

흔한데 흔하지 않은 영화

이 영화가 흔하다면 더 알려주시오.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는 뻔한 이야기를 뻔하지 않게 만들었다. 아니 엄밀히 말하면 전개도 내사용 목적 모두 흔해빠졌지만, 그러면서도 작품 자체를 특별하게 만드는 이상한 힘이 있었어요. 그 예로 이런 뻔한 작품을 더 보고 싶어 했던 필자는 이런게 많겠지라는 생각으로 수 많은 영화를 뒤져봤지만, 이 작품과 비슷한 영화를 별로 찾을 수 없었습니다. 진정 이게 자주보이는 작품이라면 부디 알려주길 바란다.

나에게도 이런 선생님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이 영화를 특별하게 만든 것은 배우들의 힘입니다. 아니 그 이전에 캐릭터가 너무 잘 빠졌다.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후기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이 제목은 극 중 주인공 사야카에게만 하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 세상을 살고 있는 모든 수험생, 청춘들에게 하고 있는 이야기이며, 극 중 사야카에게 힘이 되어 주는 어머니와 츠보타 선생님이 하는 이야기들은 우리 모두에게 들려주는 격려입니다. 네가 하고 싶은 일을해 넌 할 수 있어가 아닌, 힘들면 포기해도돼라는 말은 누구나 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를 주변 아무게씨가 아니라, 나를 가장 사람하는 사람임이 분명한 사람이 해준다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는 그 만큼 사람을 몰입하게 합니다. 이 작품을 보던 당시의 심리가 불안했던 이유도 있겠지만, 그 만큼 필자는 이 영화에 몰입을 하였고 너무나 큰 힐링이 되어준 작품이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로지 두 사람의 관계에만

영화 마더는 실제 사건이 일어나게 된 배경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지 않아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이야기 뻔하지 않아?

이 영화를 보지 않을뻔했다 제목을 보라.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흔한데 흔하지 않은 영화

이 영화가 흔하다면 더 알려주시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